로블록스 설치가 안되는 7가지 이유



로블록스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즐기는 인기 있는 게임 플랫폼으로, 다양한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할 수 있는 재미가 있는데요. 로블록스를 설치가 안되어 매우 골치 아픈 상황에 계신분들 위해서 설치가 안 되는 이유를 알아보고 함께 해결 해 보겠습니다.




“왜 내 컴퓨터에는 설치가 안되는 걸까?”




로블록스 설치 안되는 이유










시스템 요구 사항 및 호환성 문제



로블록스를 원활하게 실행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권장하는 PC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로블록스시스템요구사항


  • 운영 체제: Windows 7 이상 또는 macOS 10.10 이상.
  • 프로세서: 1.6 GHz 이상의 프로세서.
  • 메모리: 최소 1 GB RAM, 권장 2 GB 이상.
  • 그래픽 카드: DirectX 9 이상, 또는 Shader Model 2.0 이상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 인터넷 연결: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



내컴퓨터 사양 확인 하는 방법


컴퓨터의 사양을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시스템 정보창

  •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실행”을 선택하고, 실행 창에 “msinfo32″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세요. 시스템 정보 창이 열리면 왼쪽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acOS: “애플 메뉴” > “이 소리에 대하여” > “레포트 보기” > “시스템 보고서”를 선택하여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세요.


제어판 사용

  • Windows: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을 선택하면 기본적인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macOS: “애플 메뉴” > “이 소리에 대하여” > “이 Mac에 대하여”를 선택하여 기본적인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세요.


단축키 사용


  • Windows: 키보드에서 Windows + Pause/Break 키를 동시에 누르면 기본적인 시스템 정보가 나타납니다.
  • macOS: “애플 메뉴” > “이 소리에 대하여” > “이 Mac에 대하여”로 이동하여 정보를 확인하세요.


명령 프롬프트

Windows 및 macOS: 명령 프롬프트(Windows) 또는 터미널(macOS)을 열고, systeminfo 명령어(Windows) 또는 system_profiler SPHardwareDataType 명령어(macOS)를 입력하세요.




로블록스 호환성 문제


로블록스 호환성 문제는 여러가지로 확인 해 볼수있는데요. 대표적인 문제와 그 해결책은 아래와 같아요.


운영체제호환성문제

로블록스는 Windows 및 macOS에서 지원되지만, 일부 오래된 운영 체제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최신 버전의 Windows 또는 macOS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로블록스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운영 체제 버전에 대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운영체제 버전 확인하는 방법



Windows 운영체제

  1. 시스템 정보 사용:
  • Windows 키를 누른 후에 시스템 정보를 검색하여 시스템 정보 창을 열거나, 윈도우 + Pause/Break 키를 눌러 짧은 경로를 사용합니다.
  • 시스템 정보 창에서 “운영 체제 이름” 아래에 설치된 Windows의 버전 및 빌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작 메뉴에서 확인:
  •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시스템”을 선택하면 간단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명령 프롬프트 사용:
  •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여 열고,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세요: ver.
  • 명령어 실행 후 표시되는 정보에서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OS 운영체제

  1. 애플 메뉴에서 확인:
  • 화면 상단의 애플 메뉴를 클릭한 후 “이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또는 “About This Mac”을 선택하세요.
  • 팝업 창에서 운영체제 버전이 표시됩니다.
  • 시스템 보고서 사용:
  • 애플 메뉴에서 “이 소프트웨어에 대하여”를 선택한 후 “시스템 보고서”를 클릭하세요.
  • 왼쪽 메뉴에서 “소프트웨어” 섹션에서 “운영 체제 버전”을 확인하세요.


그래픽 드라이버 문제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로블록스 실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그래픽 설정에서 충돌이나 오류를 확인하세요.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NVIDIA 웹사이트 방문

  • 그래픽 드라이버 찾기:
  •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 또는 “다운로드” 섹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 그래픽 카드 정보 확인:
  • 자신의 그래픽 카드 모델을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카드의 모델명은 시스템 정보 또는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영 체제 선택:
  •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 체제(Windows 10, Windows 8, 등)를 선택합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 자신의 그래픽 카드와 운영 체제에 맞는 최신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 드라이버 설치:
  •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중에는 화면에 따라 계속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 설치 완료 재부팅:
  •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적용되기 위해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 설치 후에도 NVIDIA 컨트롤 패널이나 GeForce Experience 앱을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AMD 라데온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 그래픽 드라이버 찾기

    웹사이트에서 “지원 및 드라이버” 또는 “다운로드” 섹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 그래픽 카드 정보 확인

    자신의 그래픽 카드 모델을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카드의 모델명은 시스템 정보 또는 그래픽 카드 제어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운영 체제 선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 체제(Windows 10, Windows 8, 등)를 선택합니다.
  •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자신의 그래픽 카드와 운영 체제에 맞는 최신 드라이버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설치 중에는 화면에 따라 계속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 설치 완료 후 재부팅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합니다. 일부 변경 사항은 적용되기 위해 재부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드라이버 업데이트 확인

    설치 후에도 AMD Radeon 소프트웨어나 그래픽 드라이버 관리 도구를 사용하여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문제


로블록스의 설치 및 다른 오류들은 의외로 인터넷 연결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불안정한 연결로 인해 파일이 꼬일 수 있으며, 한번 발생한 오류가 해결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문제 확인 방법



  • 모든 연결 확인
  • 컴퓨터와 라우터, 모뎀 등의 모든 네트워크 장치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 와이파이 연결 확인
  •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와이파이 연결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올바른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암호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 유선 연결 확인:
  • 유선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네트워크 케이블이 정확하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라우터 모뎀 확인:
  • 라우터 및 모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원 및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필요하면 전원을 잠시 껐따가 재부팅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IP 주소 확인:
  • 컴퓨터에서 시작에서 명령 프롬프트 (CMD) ipconfig (Windows) 또는 ifconfig (macOS/Linux) 명령어를 입력하여 IP 주소가 할당되었는지 확인하세요.

IP 주소 확인 방법 Windows 운영 체제

  1. 명령 프롬프트 열기:
  • Windows 키를 누르고 “cmd” 또는 “명령 프롬프트”를 검색하여 엽니다.
  • IP 주소 확인: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나오는 정보 중 “이더넷 어댑터 이더넷” 또는 “무선 LAN 어댑터” 섹션에서 “IPv4 주소”가 현재 사용 중인 IP 주소입니다.



IP 주소 확인 방법 macOS운영 체제

  • 터미널 열기:
  • Launchpad에서 “기타” 폴더에 있는 “터미널”을 클릭하여 엽니다.
  • IP 주소 확인:
  • 터미널에서 ifconfig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나오는 정보 중 “en0” 또는 “en1″과 관련된 섹션에서 “inet” 다음에 나오는 숫자들이 현재 사용 중인 IP 주소입니다.
  • DNS 확인:
  • DNS 설정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 DNS 문제는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간섭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들이 로블록스와 충돌할 수 있습니다.

해결책: 작업 관리자를 사용하여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확인하고 충돌을 유발 시킬 것 같은 의심이 가는 프로세스를 일시 중지하세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 방법



작업 관리자 열기

    • 단축키 사용: Ctrl + Shift + Esc 키를 동시에 누르거나,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작업 관리자 열기”를 선택하세요.
      • Ctrl + Alt + Delete 메뉴: Ctrl + Alt + Delete 키를 누른 후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 프로세스 확인:
    • 작업 관리자가 열리면 상단 메뉴에서 “프로세스” 또는 “작업” 탭을 선택하세요.
    •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확인:
    • “상태” 열에서 실행 중인 모든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프로세스는 여기에 표시됩니다.
    • 자세히 보기 (옵션):
    • “자세히 보기” 또는 “자세히” 옵션을 선택하면 각 프로세스의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안티바이러스 및 보안 소프트웨어 간 충돌


    시스템 보안 소프트웨어가 로블록스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하고 예외 목록에 추가하세요.



    안티바이러스 설정 확인

    •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설정을 열어보세요. 이 설정에서는 실시간 보호, 방화벽, 스캔 일정 등이 포함됩니다.
      • 특히 로블록스와 관련된 어떤 기능이 차단되거나 설정이 제한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예외 목록 확인:
    •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에는 파일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예외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로블록스를 설치 및 실행하는 프로세스가 예외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이벤트 로그 확인:
    • 운영 체제의 이벤트 로그를 확인하여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차단했거나 충돌을 일으킨 이벤트를 찾아보세요.
      • Windows에서는 이벤트 뷰어를 사용하여 시스템 및 보안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임시로 비활성화:
    •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임시로 비활성화하고 로블록스를 실행해 보세요. 이렇게 하면 안티바이러스와의 충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의: 임시로 비활성화하는 경우 컴퓨터가 인터넷 위협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다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설치 여부 확인:
    • 다른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두 개 이상의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가 동시에 실행되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공간 부족



    만약 이 문제라면 필요없는 파일 또는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삭제하거나 저장디스크를 추가 구입하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설치에는 최소 약 20gb 이상의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사용 가능한 공간을 확인하고 필요하면 정리하세요.



    내 컴퓨터 디스크 공간 확인 방법


    Windows 운영 체제

    1. 파일 탐색기 사용:
    • “내 PC” 또는 “이 PC”를 열어서 확인하려는 드라이브 (예: C:)을 선택합니다.
      • 선택한 드라이브의 디스크 공간 정보가 상태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 설정 사용:
    • Windows 키를 누르고 “설정”을 검색하여 “설정” 앱을 엽니다.
      • “시스템”을 선택하고 “저장소” 탭에서 각 드라이브의 사용 중인 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acOS 운영 체제

    1. 파인더 사용:
    • Finder를 열고 좌측 사이드 바에서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확인하려는 디스크의 용량 및 사용 중인 공간이 표시됩니다.
    • Apple 메뉴 사용:
    • 화면 상단 좌측의 Apple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 소프트웨어에 대하여”를 선택합니다.
      • “저장 공간 관리”를 클릭하여 자세한 디스크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Windows 운영 체제

    • 시작 메뉴에서 검색
    •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명령어를 시작 메뉴에서 찾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
    • 시작 메뉴에서 “cmd”를 검색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찾습니다.
      •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파일 탐색기에서 실행:
    • 파일 탐색기에서 실행하려는 프로그램 또는 명령어의 실행 파일을 찾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실행” 대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macOS 운영 체제

    1. 터미널에서 실행:
    • 터미널을 열고 sudo 명령어를 사용하여 명령을 실행합니다.
      • 예를 들어, sudo nano 파일명은 “nano” 편집기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입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이 효과가 없다면 시도 해 볼만한  다른 해결책



    시스템 복원 시도

    최근 실행을 했었는데 안되는 것이라면 시스템 변경 사항이 문제의 원인이 있을지 모릅니다., 시스템을 이전 상태로 복원해 보세요.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시스템 복원을 시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작 메뉴에서 검색
    • Windows 시작 메뉴에서 “시스템 복원”을 검색합니다.
    • 시스템 복원 설정 열기
    • 검색 결과에서 “시스템 복원”을 클릭하여 시스템 복원 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 복원 마법사 실행
    • 시스템 복원 설정 창에서 “시스템 복원 실행”을 클릭합니다.
    • 복원 지점 선택
    • 시스템 복원 마법사가 시작되면 “다음”을 클릭하여 이어진다.
      • 복원하고자 하는 지점(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 복원 확인
    • 복원할 시점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복원 프로세스를 시작한다.
    • 시스템 복원 완료
    • 복원이 완료되면 시스템이 선택한 지점으로 복구된다.
      •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완료”를 클릭하여 마무리한다.

    참고 사항

    • 시스템 복원을 실행하면 선택한 지점으로 이전 상태로 되돌립니다. 이 과정에서 최근에 설치한 프로그램이나 업데이트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복원 지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백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중요한 파일이나 작업 중인 프로젝트는 백업을 만들고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디스크 검사



    컴퓨터 저장 디스크의 오류를 검사를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디스크에 오류가 있다면 컴퓨터가 멈추거나 중간중간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 하기도 합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서 디스크를 검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명령 프롬프트 열기
    • Windows 키를 누르고 “cmd”를 검색하여 명령 프롬프트를 찾습니다.
      •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CHKDSK 명령어 실행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chkdsk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 예를 들어, chkdsk C: /f 명령어는 C 드라이브를 검사하고 발견된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합니다.
      • /f 옵션은 감지된 문제를 자동으로 수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 시스템 재부팅
    • chkdsk 명령어를 실행하면 시스템이 해당 드라이브의 검사를 예약합니다.
      •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검사 및 수정 프로세스가 시작되도록 합니다.
    • 검사 진행 확인
    • 시스템이 재부팅되면 CHKDSK가 시작됩니다. 검사 및 수정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결과 확인:
    • CHKDSK가 실행된 후 결과는 화면에 표시됩니다. 문제가 발견되고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사항

    • 디스크 검사 및 수정 중에는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작업 중인 모든 파일을 저장하고 검사 중에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f 옵션은 디스크의 물리적인 문제까지 검사하여 해결하며, 디스크 문제 해결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 생성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만들어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
    계정이 한글 또는 영문으로 되어 있다면 바꿔서 시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에서 사용자 계정 추가
    • Windows 키를 누르고 “설정”을 검색하여 “설정” 앱을 엽니다.
      • “계정” 또는 “계정 및 가족” 섹션을 선택합니다.
      • “가족 및 다른 사용자”를 클릭하고 “다른 사람을 이 PC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 새로운 사용자 정보 입력
    • “이 사용자를 어떻게 부르겠습니까?”란에 새로운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 “이 사람이 어떻게 로그인 하나요?”에서 “이 사람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허용”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필요한 경우, 보안 질문 및 답변을 설정합니다.
    • 계정 종류 선택
    • 새로운 사용자를 관리자로 만들려면 “이 사람이 관리자 권한을 갖도록 허용”을 선택합니다. 일반 사용자로 만들려면 이 옵션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 계정 생성 완료
    • “다음”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새로운 사용자 계정이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사용자는 로그인 화면에서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사용자 계정을 생성할 때는 보안을 고려하여 안전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관리자 계정을 만들 경우, 해당 계정은 시스템 설정 및 변경에 대한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 사용자 계정을 만들 때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알고 있다면 해당 사용자를 가상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뷰어 확인



    Windows 이벤트 뷰어를 통해 시스템 로그를 확인하세요.
    로그를 통하면 설치가 왜 안되는지 문제점을 확인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어느정도 있어야 할지 모르니 참고사항으로 확인 후 인터넷에 해당 오류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이벤트 뷰어를 통해 시스템 로그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작 메뉴에서 검색
    • Windows 키를 누르고 “이벤트 뷰어”를 검색하여 이벤트 뷰어를 찾습니다.
    • 검색 결과에서 “이벤트 뷰어”를 클릭하여 엽니다.
    • 이벤트 뷰어 열기
    • 이벤트 뷰어가 열리면 왼쪽 패널에서 “Windows 로그”를 확장합니다.
    • 시스템 로그 선택
    • “Windows 로그” 아래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하여 시스템 로그를 선택합니다.
    • 이벤트 확인
    • 중앙 패널에는 시스템 로그에 기록된 다양한 이벤트들이 표시됩니다.
    • 각 이벤트는 이벤트 ID, 날짜 및 시간, 이벤트 유형 및 설명과 함께 나열됩니다.
    • 세부 정보 확인
    • 특정 이벤트를 클릭하면 하단에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 이러한 정보에는 오류 메시지, 경고 또는 시스템 상태와 관련된 기타 정보가 포함됩니다.



    로블록스 재설치



    기존 설치 했던 로블록스가 있다면 완전히 제거한 후 최신 버전을 다시 설치해봐야 합니다.


    로블록스를 완전히 제거 하는 방법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
    • Windows 키를 누르고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를 검색하여 해당 항목을 엽니다.
      • 목록에서 “로블록스”를 찾아 클릭한 후 “제거” 또는 “삭제”를 선택합니다.
      • 지시에 따라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프로그램 데이터 삭제>
    • “로블록스”를 삭제했다고 해도 사용자 데이터나 설정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 경로로 이동하여 “Roblox” 또는 “Roblox Corporation” 폴더를 찾아 삭제합니다.

        <레지스트리 청소>
    • 주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사용할 때 신중해야 합니다. 잘못된 수정은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Windows 키 + R을 누르고 “regedit”을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 “HKEY_CURRENT_USER\Software”와 “HKEY_LOCAL_MACHINE\SOFTWARE” 경로에서 “Roblox”나 “Roblox Corporation”과 관련된 항목을 찾아 삭제합니다.

        <재부팅>
    • 모든 작업을 완료한 후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 휴지통 비우기
    • 휴지통을 비워 로블록스와 관련된 파일이 완전히 삭제되도록 합니다.
    •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검사
    •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로블록스와 관련된 파일을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삭제합니다.

    위 단계를 따라 로블록스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여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도록 주의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FAQs)



    Q1: 왜 내 백신 프로그램이 로블록스 설치를 차단 하는 걸까요?

    로블록스는 게임 플랫폼이지만 일부 파일을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오진하여 게임 파일을 위협적인 파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설치 전 안티바이러스 설정에서 로블록스를 예외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Q2: 다른 드라이브에 로블록스를 설치할 수 있나요?

    네, 로블록스를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꼭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에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 중에 새로운 위치를 선택하세요.

    Q3: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하나요?

    네, 현재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들은 종류 상관 없이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유지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실행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은 하거든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세요.

    Q4: Windows 업데이트는 얼마나 자주 확인해야 하나요?

    Windows 업데이트는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어도 2주에서 1달에 한번은 확인하세요.

    Q5: 만약 해결책이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블록스 설치 오류의 이유는 정확히 못 밝혀 낼 수도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위의 방법들을 시도했는데 효과가 없다면 마지막으로 로블록스의 지원팀에 문제되는 내용을 상세하게 문의하여 답변을 받아 본 뒤 조치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